HOME > NFC 이야기 > 알림 
2021년 12월 인사말 프린트   
관리자  [2021-12-01 13:25:41]  HIT : 146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사랑과 행복이 가득한 12월입니다.

계속되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어려움이 있지만,

다가올 회복을 기대하며 따뜻하고 행복한 12월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NFC INTERNATIONAL은 파모자병원을 통해 탄자니아 아루샤 지역의 주민들의 건강을 지키며, 매달 어린이를 위한 무료 건강검진을 통해 열악한 보건여건 속에 살아가는 탄자니아 아이들의 건강을 지키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NFC INTERNATIONAL의 뜻깊은 후원자들의 사랑과 관심의 손길에 힘입어 구입한 초음파 기기를 통해 임산부들의 건강한 출산과정을 적극적으로 돕고 있습니다. 

지난 2021년 한해에도 아프리카 사람들을 사랑하는 후원자분들의 사랑의 손길과 파모자 병원에서 진료하며 치료하는 모든 의료진들과 팀원들의 사랑의 수고 덕분에, 경제적으로 어렵고 힘겨워 건강한 삶의 권리를 얻지 못하던 환자들에게 건강의 기쁨을 선물할 수 있었습니다. NFC INTERNATIONAL을 통해 파모자병원과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NFC INTERNATIONAL은 의료혜택을 받을 수 없어 열악한 환경에 놓인 마사이 지역 주민들을 직접 찾아가 무료로 진료하고 약품을 지원하는 이동진료에 힘쓰고 있습니다. 우리로서는 쉽게 구할 수 있는 평범한 약품이라 해도, 마사이 지역 사람들은 구하지 못해 통증과 진통을 참고 견디며 살아갑니다. 당연히 마사이 주민들의 생활에는 활력보다 불편함이 따르며, 모든 주민들의 생활 전반에 다양한 질병으로 인해 적극적으로 경제활동을 할 수 없는 악순환이 지속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파모자병원 의료진들과 함께 구성한 NFC INTERNATIONAL의 이동진료팀은 마사이 오지의 멀고 험한 여정에도 기꺼이 발걸음을 움직입니다.




지난 11월에는 마사이지역의 많은 주민들이 NFC 이동진료팀을 만나 건강을 회복하였습니다. 마사이 지역에는 작은 보건소 조차 세워지지 않아, 크고 작은 질병에 걸리면 병을 신속하게 치료하지 못하거나, 때로는 생명이 위험해질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마사이 지역 주민들은 NFC의 이동진료 날을 손꼽아 기다립니다.






인도 웨스트벵갈주 하누당가 마을의 가난한 아이들을 교육하기 위해 NFC INTERNAIONAL이 세우고 지원하는 리빙워터스쿨은 현재 코로나로 인한 통제 상황으로 대면수업을 진행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교사들에게 있어서 가장 우려되는 것은 오랜 통제기간동안 가정형편이 어려운 리빙워터스쿨의 많은 아이들에게 발생할 교육격차입니다.



 
이에 리빙워터스쿨의 교사들은 아이들의 교육이 계속 될 수 있도록, 수업영상을 촬영하여 비대면교육으로 학습을 돕기로 했습니다. 교사들은 각 연령대에 따른 진도를 영상을 통해 교육할 수 있도록 각각 영상촬영을 하여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모바일이나 컴퓨터 또는 비디오테이프를 통해 교육영상을 전달하였습니다. 영상매체를 활용할 수 없는 형편의 아이들도 있기에, 교사들은 먼거리를 직접 찾아가 비록 짧은 시간이지만 직접 학습을 지도하며 과제를 검토하기도 하며, 새로운 과제를 주어 자기학습주도 교육을 지도 했습니다.​ 교사들은 학부모들과 함께 교육방향과 내용을 공유하며, 비대면교육을 통해서라도 계속해서 리빙워터스쿨의 아이들이 공부하는 일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함께 돕기로 계획을 세웠습니다.




가난한 아이들의 형편을 잘 아는 교사들은, 학용품도 전달하며 아이들이 계속해서 주눅들지 않고 열심히 공부에 매진할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지난 한 달도 저희 사단법인 NFC 인터내셔날과 함께 해주시고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모든 분들의 섬김과 응원으로 NFC의 섬김, 사랑, 선교의 정신이

세상 곳곳으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12월에도 NFC는 모든 분들의 섬김과 응원에 힘입어

우리의 도움이 필요한 세상에 사랑을 전하고자 합니다.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43. 2022년 1월 인사말
     41. 2021년 11월 인사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