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NFC 이야기 > 소식 
충북 제천지역에 국내의료봉사를 다녀왔습니다 프린트   
관리자  Email [2023-04-06 14:25:47]  HIT : 210  

 

 

NFC는 계속해서 국내외 의료소외계층과 지역을 위한 의료봉사를 해오고 있었는데요. 2019년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중단되었던 국내의료봉사가 약 3년만에 재개되었습니다. 이번에 의료봉사팀이 방문한 곳은 충북 제천 봉양읍이었습니다.

 


 






충북 제천 봉양읍에는 보건소가 있지만 그 곳의 어르신들은 멀리 있는 보건소의 위치와 섣불리 나설 수 없는 몸상태로 인해 쉽게 진료와 치료를 받고 계시지 못했는데요.


내과 전문의와 정형외과 전문의, 의료진과 스탭들로 구성된 NFC의료봉사팀이 가서 어르신들을 진료하고 간단한 치료와, 약 처방, 도수치료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도왔습니다. 

 




어르신들은 먼 곳까지 와서 자신들을 위해 수고한다며 연신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셨습니다. 이른 아침부터 이동해 계속된 진료로 피곤할 법도 하지만 봉사팀은 감사하다는 어르신들의 말씀에 힘든지도 모르고 끝까지 봉사를 잘 마무리 했습니다.


'행복한 수고'라는 의료봉사팀의 문구가 절로 느껴지는 시간들이었는데요. NFC 의료봉사팀은 앞으로도 국내외 의료사각지대에 있는 분들을 찾아가고자 합니다. 계속해서 NFC의료봉사팀을 위해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37. 탄자니아 마사이족에 식량을 지원했습니다